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1년 제5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1년 제5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개최

주성돈기자
청소년의 위기수준을 낮추고 예방하기 위해...
 
정서적 지원체계를 탄탄하게 하는 것이 중요...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희)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제5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태백시청.jpg

 

이번 회의에는 태백시 청소년유관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실행위원이 참석했으며 정연정 책임 연구자(강토 후마니타스연구소 소장)는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올해 4월부터 진행한 ‘2021년 태백시 청소년 생활조사연구 결과를 보고했다.

 

태백 청소년의 경우 분석결과 위험군 5(0.6%), 잠재위험군 101(12.5%), 일반군 698(86.9%)으로 2016년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조사한 ‘2016년 전국 청소년 위기실태조사와 비교할 때 위험군 전국 1.7%, 강원 1.9% , 일반군은 전국 83% 내외로 태백시의 청소년들의 위기정도는 전국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위기수준의 분석결과 잠재위험군이 일반군에 비해 부모(조부모, 친척 등)의 정서적 지원 부족, 힘들 때, 도움을 청할 사람 수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의 위기수준을 낮추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태백시만의 부모교육 의무화 제도 마련, 가족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적 지원체계를 탄탄하게 하는 것이 중요다는 전문가 집단의 의견이 있었다.

 

김미희 센터장은 이번 조사사업 결과를 토대로 태백시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업과 상담을 통해 내실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2021년 태백시청소년 생활실태 조사 보고서27일 이후 유관기관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설문(양적)조사와 초점집단 심층 인터뷰(질적조사)로 진행됐으며 설문조사는 태백시 초··고 재학생과 학교밖청소년 824(태백시 청소년의 약 20%), 초점집단 인터뷰에는 관련 전문가, 학부모, 교사, ·고등학생 18명이 참여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