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이동 치매 조기검진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1년 이동 치매 조기검진 추진

주성돈기자
치매검진이 원활하지 못한 만 60세 이상, 1,860명 대상...
 
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고취, 조기 검진율을 향상하고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원거리 및 거동불편 등으로 내소하여 치매검진이 원활하지 못한 만 60세 이상 철암·구문소동 지역주민 1,860명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추진한다

 

태백시청.jpg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 치매 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치매조기 검진율을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검진 희망자는 오는 14(), 18(), 21(), 내달 2(), 4()에 철암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치매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동 치매 선별검사 내용은 조기선별검사, 치매 상담 등이며 시는 검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유선 안내와 관내 경로당에 치매 검진을 홍보하고 있다.

 

이동 치매 선별검사 결과 치매가 의심되는 경우 진단검사 등을 실시하고 검진 비용지원 및 관리가 이루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지역주민의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만 60세 이상 지역주민들 적극적인 관심과 검진 참여를 부탁드린다.”내소검진이 어려운 원거리 및 거동불편 대상자들이 원활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