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이불빨래방 조성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이불빨래방 조성

주성돈기자
7개 기관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TF팀 회의개최...
 
경력단절 여성 취업기회 제공과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기회 부여...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난 23()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1년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태백시청.jpg

 

이번 회의는 강원도, 태백시, 강원랜드 희망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 7개기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공이불빨래방 사업은 고령자와 장애인, 홀몸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형 이불을 수거해 무료로 세탁한 뒤 배달해 주는 맞춤형 생활복지 서비스다.

 

시는 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기회 제공과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부여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비 100백만원(도비 50백만원, 시비 50백만원)을 들여 근로자종합복지관 지하 1층 증축 공사를 실시해 이불 빨래방을 설치할 예정이며,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세탁설비 설치, 배달 수거차량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찾아가는 생활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