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청년특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청년특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주성돈기자
취업과 창업 기회를 마련해, 목공예 전문가 양성...
 
기업과 산업현정을 연결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청년특화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1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태백시청.jpg

 

이번 공모사업은 태백시와 수행기관인 강원랜드 희망재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취업과 창업 기회를 마련해 주는 사업으로 지역의 우수한 목재자원을 활용한 목공예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사업이다.

 

청년들에게 목공예 교육의 재정적 부담 경감, 전문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기업과 산업현장을 연결한 지역 내 생산적인 일자리 창출 환경 조성이 본 사업의 궁극적 목적이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목공 초급, 중급, 사범(마스터) 역량과정과 디자인 및 설계교육 과정이 있으며, 사회적경제 창업화와 취업 멘토링을 연계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목공예의 첨단화와 기능성, 문화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지역특화산업으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취업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약정서 체결 후 이달 지원자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