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1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주성돈기자
인근 개별주택과의 가격균형 유지 등에 관해 심의...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12명, 한국부동산원 평가사 2명 참석...

 

태백시(시장 류태호)20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동산가격공시위원 12, 한국부동산원 평가사 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위원장 남진우 부시장)를 개최했다.

 

21back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jpg

 

이번 위원회는 20211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의 주택특성조사, 비교표준주택 선정의 적정성 여부, 인근 개별주택과의 가격균형 유지 등에 관한 사항 심의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위원회에서 심의한 대상 주택은 총 5,965호이며, 주택가격은 전년대비 0.85% 상승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표준주택가격의 상승과 정부의 주택가격 현실화 요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되었다.

 

이번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개별주택가격은 429일에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429일 결정·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할 수 있고, 공시된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시청 세무과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은 한 달간 접수 받아 625일 최종 조정·공시하게 된다.

 

오늘 회의를 주재한 남진우 부시장은 이번에 공시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주택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을 반드시 열람하여 가격이 적정한지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