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접수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접수

주성돈기자
태백소재 주택일 경우, 지방비로 지원한다.
 
태양광 분야 20가구를 지원할 계획...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19일부터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태백시청.jpg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은 태백시 소재 주택을 소유 또는 소유예정자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사업비의 일부를 지방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예산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올해는 총 1932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태양광 분야 2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총 설치비 중 70%(국비50%, 지방비 20%)가 지원되며, 자부담이 30%이다. 지방비 보조금은 1가구당 최대 92만원까지 지원된다.(예로 3Kw 설치비가 460만 원일 경우, 국비 2,300천원, 지방비920천원, 자부담1,380천원)

 

설치비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공업체에 국비를 지원하고 시는 수요자에게 지방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방비는 설비 설치 완료 후 주민에게 계좌로 입금된다.

 

, 사업추진 시 유의할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참여기관이 아닌 업체와 계약한 후 사업을 진행한 경우 국비, 지방비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 에너지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