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1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

주성돈기자
국비 1억3천만원 확보, 지역 적합형 일자리 모델 발굴...
 
지역 노사민정이 협력하며, 전액 국비로 진행...

태백시(시장 류태호)2021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태백시청.jpg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한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 노사민정이 협력하여 지역에 적합한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고자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로 진행된다.

 

컨설팅은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수행하게 되며, 지역의 산업구조, 임금수준, 근로시간등 고용노동의 실태조사 및 현황을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토대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모델를 구체화 하고 노사민정 주체들의 협의과정을 통해 일자리모델을 개발하고 이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강원랜드와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하여 기업을 유치하고 도시재생사업과 웰니스 항노화 사업과 연계하여 노사민정이 함께 협의하고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적합형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