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해빙기 포트홀 정비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해빙기 포트홀 정비 추진

주성돈기자
차량 주행에 위험과 불편을 초래하는 포트홀 정비...
 
소규모 포트홀은 현장에서 즉시 정비...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해빙기를 맞아 차량 주행에 위험 및 불편을 초래하는 포트홀 정비에 나선다.

 

2121111이미지 2.png

 

도로 노후 및 교통 하중 증가와 동결, 팽창, 융빙 등에 의해 표면이 침하 또는 탈락되면서 발생하는 포트홀은 차량 타이어 훼손을 유발, 급정차나 방향 변경 등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다.

 

특히, 해빙기에는 포트홀이 급증하는 만큼, 시는 2개 팀 13명으로 포트홀 순찰팀을 구성하고 일일순찰 및 상습발생지역 로드체킹의 날운영을 통해 신속 보수에 나설 방침이다.

 

시는 주요 도로와 마을안길까지 꼼꼼히 순찰한 뒤 소규모 포트홀은 현장에서 즉시 정비하고 대규모 포트홀은 매월 셋째 혹은 넷째주 수요일 합동 작업을 통해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포트홀 발견 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앞차와의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운행을 하고 비상등이나 수신호로 뒤 차량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