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3.1 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title-gonggo.png

태백시, 3.1 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주성돈기자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 고취...
 
3월1일 오전 7시~오후 6시까지, 연중 24시간 게양해도 무관...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기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2121111태극기_03.jpg

 

이에 따라 시는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홍보 자료 게시, 각 가정 태극기 달기 독려, 아파트 구내방송, 소식지 홍보 등 적극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국기 게양 시간은 오는 3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에 따라 태극기를 매일 24시간 계속 달아도 된다.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한다.

 

태극기는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 중앙이나 왼쪽에 달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되며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는 게양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여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