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여성수련원, 폐광지역 주민의 삶을 엮어낸 ‘광산에 핀 꽃(3)’ 출간 사진전

hizone-gesipan-sang.jpg

(재)한국여성수련원, 폐광지역 주민의 삶을 엮어낸 ‘광산에 핀 꽃(3)’ 출간 사진전

주성돈기자
"까만 기억 속 빛나는 당신" 개최...
 
삼척, 태백, 정선 3개지역, 약 9개월간 총 35명 주민 참여...
 

근현대 산업화의 살아있는 역사인 탄광산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전시가 강릉 옥계에 위치한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열린다.

 

한국여성수련원-폐광.gif

 

한국여성수련원은 오는 34()까지 탄가루 날리던 그 시절의 풍경, 광부의 삶, 그때의 사람들 등 지난 역사의 한 장면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사진을 모아 까만 기억 속 빛나는 당신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탄광지역을 역사에 새기고, 지역의 가치를 살리기 위해 강원도(자원개발과)()한국여성수련원이 함께 추진한사람책 자서전 & 마을 기록학교사업의 일환으로

 

9개월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강원도 탄광 지역민 총 35명의 생생한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광산에 핀 꽃을 출간, 책에 담긴 사진들을 모아 이번 전시를 구성했다.

 

까만 기억 속 빛나는 당신사진전은 주민들의 소소한 삶의 모습이 담긴그 때의 우리를 기억하다’. 생생한 탄광 지역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빛바랜 시절을 기록하다, 자서전을 만들어 낸 여정을 담은 그래서 오늘이 특별하다로 총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다.

 

전시는 한국여성수련원 갤러리 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랜선 전시도 한국여성수련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여성수련원 고창영 원장은 폐광 지역민의 이야기를 담은 광산에 핀 꽃은 단순한 개인의 이야기를 너머 지역의 역사를 기록할 수 있었던 기회라며, “이 기회를 통해 점차 잊혀져가는 탄광지역 역사가 오래토록 기억되고 전해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