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문화관광축제, 강원도 7개축제 선정

hizone-gesipan-sang.jpg

2019 문화관광축제, 강원도 7개축제 선정

주석돈기자
[문화관광축제] 2018년 4개에서 7개 축제가 선정
 
전국 최다 선정의 영예
 

 2019년 문화관광축제 선정 : 전국 41개 축제 중 강원도 7개 축제

이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있는 지역축제를 육성하고자 한 강원도 축제육성 정책이 소기의 결실을 맺은 것으로, 강원도 지역축제의 전통과 가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크기변환]강원도청.jpg

 

주요 등급별 선정 내역으로는, 문화관광축제 대표등급을 5회 연속 유지한 화천산천어축제가 글로벌 육성축제로 승격되어 정부방침에 따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도약할 수 있는 집중적이고 체계화된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평창효석문화제’,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춘천마임축제가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지역문화 브랜드 지속 상승을 통한 도시마케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횡성한우축제’, ‘강릉커피축제’, ‘평창송어축제가 유망축제로 신규 진입하여 국비예산 확보와 홍보시스템 강화를 통해 명품축제로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강원도(문화관광체육국장 윤성보) “금번 문화관광축제 선정결과는, 그간 전문기관의 현장 참관평가, 축제선정위원회의 대면심사 도입 등 심층적이고 단계화된 평가시스템을 확충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축제를 발굴하여 집중 육성한 결과로 볼 수 있다, “'19년에도 지역축제 육성지원 사업을 보다 내실화 하여 강원도를 명실상부 축제의 고장으로 안착시키고, 축제를 통한 지역 브랜드화 및 4계절 관광지화로 주민 소득을 증대하고 지역경제를 지속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