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국토교통부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

title-gonggo.png

태백시, 국토교통부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

주성돈기자
총 100억원을 투입, 황지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86개의 쇠퇴지역을 선정해 재생사업을 추진...
 

태백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황지동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hizone[크기변환]황지동 도시재생사업.jpg

 

2021년에 처음 시행되는 도시재생예비사업은 기존에 추진되던 소규모 재생사업을 중심으로 주민참여 프로젝트, 사업화지원 등 역량강화사업을 통합하여 개편된 사업이다.

 

100억 원을 투입, 86개의 쇠퇴지역을 선정해 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2022년부터는 예비사업을 완료한 지자체만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할 수 있도록 제도가 변경되므로, 이번 공모 선정의 의미는 더욱 뜻깊다.

 

태백시는 피어나는 나눔 문화, 더불어 사는 황지라는 사업명으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레트로 공유책방 조성마음나눔 주방 조성황지동 마을소식지 발간 등 주민참여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총 184백만 원(국비 92백만원, 시비 92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1년간 추진될 예정이다.

 

황지동은 그동안 도시재생 뉴딜사업뿐 아니라 소규모 재생사업 등 공모사업에서 여러 차례 지원했으나 선정과정에서 제외되는 아픔을 겪었던 만큼, 이번 도시재생예비사업 최종 선정은 사업 추진의 새로운 동력으로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예비사업 선정으로 2021년도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신청 시 타시군과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차지하게 된 것은 물론, 황지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도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다.”, 내실있는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