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결혼이주여성 4명,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결혼이주여성 4명,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

주성돈기자
결혼 이민여성, 지역사회 정착 및 자립을 지원...
 
지역 노인요양시설의 부족한 인력난 해소에 도움... 

 

태백시는 지난 117() 실시한 제33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에서 관내 결혼이민여성 4(중국 2, 베트남 1, 캄보디아 1)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태백시청2.jpg

 

태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신애)()박기범재단으로부터 후원받아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사업을 추진한 성과다.

 

해당 사업은 결혼이민여성들이 전문자격을 취득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 정착 및 자립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역에서는 노인요양시설의 부족한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신애 센터장은 평소 접하지 못하는 어려운 의학용어 위주의 교육을 수료한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시험이 취소되기도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부터 다문화가정의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사업 추진해 온 태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부터는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