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수도사업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VR(가상현실) 체험교육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수도사업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VR(가상현실) 체험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예방, 가상현실 안전교육 실시...
 
안전 불감증,안전사고 예방 위해...

 

한국환경공단 수도통합운영센터 태백수도사업소(소장 박승필)에서는 안전에 대한 인식부족과 사고 위험을 느끼지 못하는 안전 불감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IT기반으로 현실처럼 체험하는 VR(가상현실)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률“ZERO를 선언했다.

 

batch_[크기변환]fdsa.png

 

태백수도사업소는 각종 공사 현장에서 기본적인 안전모, 안전고리, 추락, 질식 등을 확인하지 않고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실제 사고와 동일하게 미리 가상체험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사고 가능성이 높다는 경감심을 일으켜 안전 불감증과 안전사고 로부터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기존에 실시하고 있는 안전교육은 강의나 영상 등 주입식 안전교육으로는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미흡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가상체험을 통해 사고위험성이 높은 현장들을 이해하고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백수도사업소는 맨홀, 배수지, 정수장에서의 빈번한 작업과 어려운 환경에서의 혹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관심을 가졌다.

 

특히 임기동안 무사고를 기록 하고 있는 박승필소장은 "이번 가상체험을 통해 안전사고로부터 사전에 예방하고 경각심을 심어 줄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 하고 "동절기를 맞이하여 사업소내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시민들에 대하여도 꾸준한 안전 홍보를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