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성친화도시 지정 준비 9개 시군 워크숍 개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여성친화도시 지정 준비 9개 시군 워크숍 개최

주성돈기자
태백시는 내년도 지정 목표...
 
사회적 협동조합 "빠띠"와 함께 운영...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서미경)2020년 강원도 여성친화도시협의체 워크숍을 오는 114()5(), 더 멋진 시민참여단, 더 살 만한 마을, 더 성평등한 강원을 주제로 진행한다.

 

batch_[크기변환]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001.jpg

 

강원도는 2010년 강릉시가 도내 1호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동해, 영월, 원주, 횡성, 정선, 춘천, 삼척 등 8개 시·군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었다. 이 외에도 홍천은 올해, 속초와 태백은 내년에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각 지자체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파트너로 시민참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각 지자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참여단들이 참여하여 그간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운영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를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워크숍 1부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각 지자체 시민참여단 활동 사례 발표 및 사례별 강점 탐색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시민참여단의 역할 탐색에 대한 분과별 토의와 토론으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주도 공론장 관련 워크숍을 여러 차례 진행한 사회적협동조합 빠띠와 함께 운영하며, 참여자들은 디지털 플랫폼 이용 등 새로운 도구를 활용하여 의사결정에 이르는 과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향후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시민참여단의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