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힘내라! 문곡도소동”..‘사랑 愛 김치나눔’ 행사

주성돈기자
"작은 손길이 만드는 따뜻한 우리동네"...
 
태백산봉사단원, 3일에 걸쳐 1,000포기 재료 준비...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인숙, 민간위원장 심상운)16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김치나눔행사를 진행했다.

 

batch_[크기변환]2020.10.16.문곡소도동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8).JPG

 

작은 손길이 만드는 따뜻한 우리동네를 내걸고 열린 행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김천수 의장, 정미경 부의장, 김상수문관호 의원이 함께했다.

 

오늘 행사를 위해 문곡소도동 지역보장협의체 위원 및 태백산봉사단 단원들은 3일에 걸쳐 배추 1,000포기를 미리 다듬고 절이는 등 정성을 다해 재료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쓰인 배추는 문곡소도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주민들이 올해 여름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배추로 의미를 더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여러분의 나눔과 봉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며,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인숙 공공위원장은 올해 태풍과 기상이변으로 농작물이 큰 피해를 보아, 김치가 금치라 불릴 만큼 배추 가격이 폭등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더불어 사는 따뜻함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