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스마트팜 조성 위한 민간참여기업 모집 나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스마트팜 조성 위한 민간참여기업 모집 나서

주성돈기자
"ECO JOB CITY태백" 식물공장 조성사업 추진...
 
민ㆍ관ㆍ공공기관이 협력해 추진...

태백시가 폐광도시의 도시재생과 석탄산업을 대체하는 4차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ECO JOB CITY 태백식물공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ECO JOB CITY 태백은 근대화의 상징이었던 석탄 산업의 쇠퇴로 인한 지역 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민공공기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이다.

 

시는 마중물 사업의 하나인 스마트팜 조성사업을 통해 광산 유휴부지에 식물공장(LED, IoT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식물공장에 적합한 작물을 생산하는 농장)을 설치·조성, 농산물의 생산부터 가공·유통까지 일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식물공장은 사업비 총 136억원을 투입, 태백시 장성동 226-6번지 일원 총 부지면적 28,000중 약 12,000에 조성될 예정이다.

 

‘ECO JOB CITY 태백’ TF팀 최만식 팀장은 태백시의 스마트팜이 향후 우리나라 미래 농업을 위한 새로운 모델 구축에 도움이 되고, 스마트팜 분야의 창업 확산에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광산 퇴직자 등 주민에게는 취업의 기회도 제공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간참여기업에 대한 모집 기한은 이 달 30일까지이며, 세부적인 지원대상 및 신청 방법은 태백시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