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연구 발표 대회 자체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연구 발표 대회 자체 추진

주성돈기자
2021년 납세자 중심 지방 세정 목표...
 
강원도 및 행안부, 우수사례 평가대회 선제적 대응...

태백시가 납세자 중심 1등 지방 세정 운영을 내년도 목표로 두고, 2021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연구 발표대회를 자체 추진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시는 적극적인 자주 재원 확충 및 납세자의 납세 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향 제시를 위해 내년 상반기 중 2021년 지방세·세외수입 연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원도 및 행안부에서 개최하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연찬회에 적극 대응하고, 지방세입 증대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도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시가 준비하고 있는 연구대회는 지방세·세외수입 담당 공무원들이 현장경험을 통해 발굴한 제도개선 방안과 새로운 세원 발굴, 납세 편의 시책 등 다양한 과제를 제안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추진되는 연구대회에서 발굴된 사례들을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지방재정 확충과 시민들의 세정 운영 관심도 제고, 납세 편의 제공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분야에 관한 부서별 우수사례를 발굴, 최우수 과제를 선정하여 2021년 강원도 및 행안부 주관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과 세외수입 우수사례 평가대회에 선제적으로 임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