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19 위기가구에 긴급생계지원금 지원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코로나19 위기가구에 긴급생계지원금 지원

주성돈기자
코로나19, 위기가구에 긴급 생계지원금 지급...
 
지원대상, 코로나19로 소득이 25%이상 감소한 가구...

태백시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해 생계가 어려워진 위기가구에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과 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25%이상 감소하고, 기준중위소득 75% 이하(4인 기준 3562천원)이면서 재산이 35천만 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이다.

 

, 기존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생계 지원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 특별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 정부지원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지급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이며, 소득·재산·소득감소 등의 확인 조사를 거쳐 11월 중순 신청한 계좌에 현금으로 1회 지급된다.

 

오는 12일부터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19일부터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신속하고 원활한 신청을 위해 요일제로 접수(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토요일 홀수/ 일요일 짝수/ 주말 현장 접수 불가)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위기상황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