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추석명절 공설 장묘시설 방역대책 강화

hizone-gesipan-sang.jpg

정선군, 추석명절 공설 장묘시설 방역대책 강화

주성돈기자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예방...
 
장묘시설 방역 강화와 온라인 성묘시스템 운영...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 및 예방을 위해 공설 장묘시설에 대한 방역 강화와 온라인 성묘시스템을 운영한다.

 

batch_[크기변환]민선7기 정선군청사 (3).jpg

 

군은 코로나19 종료시 까지 하늘공원과 하늘터 등 공설 장묘시설의 봉안시설 방문자에 대한 발열체크와 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930일부터 104일까지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 체크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추석연휴 성묘객들의 분산 유도를 위해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추석연휴 기간 동안 실내 봉안시설을 방문하는 성묘객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및 1일 성묘 총량제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과 함께 방역관리자 지정 및 방역반을 편성해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누어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공설 장묘시설을 방문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2m 거리두기 유지와 신체 접촉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장묘시설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금지된다.

 

이종필 복지과장은 추석연휴 기간동안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가급적 봉안 및 묘지시설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