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태백시, 도시가스정압장 ~ 서학사거리 도시가스 공급사업 실시

주성돈기자
안정적이고 저렴한 LNG 공급계약...
 
연내 서학골 도시가스, 중압관로 설치 계획...
 

태백시는 코로나19 시대 국제유가 급등락 대비 안정적이고 저렴한 천연도시가스(LNG) 공급계획을 수립, 9월 착공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시 단위 지역 중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태백시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에 거쳐 관내 20개 공동주택 중 1차연도에 해당하는 황지, 상장권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우선 도시가스 공급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대다수 공동주택은 주민협의회를 거쳐 연료전환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이었다.

 

그러나, 지난 56일 해당 공동주택에 대한 연료전환 의견 재확인 결과, 당초 도시가스 공급을 희망하던 공동주택 대다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제유가 약세와 세대별 분담금에 대한 부담 등을 이유로 도시가스로의 연료 전환을 유보 또는 보류하는 입장으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사업자인 강원도시가스공사는 현재 확보된 예산의 범위 안에서 연내 서학골 도시가스 정압장에서 오투사거리 구간에 대해 중압관로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도시가스 공급 결정은 현재 도시가스 대비 공급가격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LPG가격의 추후 가격 인상폭에 따라 공동주택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추후 중압관 경유의 인접 지역인 다세대 주택 등에도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