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이철규 국회의원 ,삼척 에너지·화재 방재분야 선도를 시작으로 동해.태백.정선 각 지역 균형발전 발동 걸었다

주성돈기자
삼척, ESS 화재안전성 검증센터 통합구축...
 
삼척 소방방재특구를 시작으로 고른 지역 특화사업 시작 하겠다, 밝혀...

 

이철규 국회의원(미래통합당, 동해태백삼척정선)25일 보도자료를 통해 ‘ESS 화재안전성 검증센터구축사업이 삼척시로 최종 확정됐다고 전했다.

 

batch_[크기변환]1p-2.JPG

 

이번 사업은 국비 288억원을 포함, 698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산업부가 공모사업으로 추진해왔으며, 소방방재특구로 지정된 교동일원에 건설될 예정이다.

 

삼척시 ‘ESS 화재안전성 검증센터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지난 5, 1순위 사업자로 선정됐다.


당초 화재분야 시설은 삼척(KCL)에 건설하고 전기분야 시설은 충북 음성으로 각각 분리설치 하는 것으로 추진됐으나, 산업부와 논의를 거쳐 두 분야를 통합 구축하는 것으로 최종결정됨에 따라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재시험장을 갖춘 검증센터가 삼척시에 구축되게 됐다.


이철규 의원은 삼척시에 대규모 국가사업이 유치됨에 따라 지역 고용 및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하며,


앞으로도 삼척을 시작으로 동해.태백.정선의 국비 투자사업에 많은 노력과 함께 태백.정선권 그리고 동해.삼척권의 특화된 사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며 열정을 쏟아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