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IP 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 최종보고회 개최

주성돈기자
"강릉, 동해, 삼척, 태백, 정선" 지식재산 경영...
 
창업기업들의 기술ㆍ경영에 밀착지원...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 함억철)는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20201회차 IP나래 프로그램사업에 대한 강릉 소재 3개 수혜기업(경포대허브관광농원, 공간테크, 가비) 최종보고회를 824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융합사업본부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태백상공회의소.jpg

 

“IP 나래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5년 이내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기술 및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여 기업의 R&D 방향 수립, 핵심기술 추출, IP 포트폴리오 구축, 특허침해 대응전략 수립 등을 개발하는 지원사업이다.

 

“IP 나래 지원사업의 특징은 100일 이내에 총 8회 이상의 지식재산 기술, 경영, ·복합 컨설팅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현장방문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사업으로 이어지는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이번 “20201회차 IP 나래 프로그램518일부터 824일까지 강릉, 동해, 삼척, 태백, 정선지역의 8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컨설팅을 통해 기업 니즈를 파악한 후 강한 특허권 창출 전략 등을 수립하게 되는데, 최종 컨설팅 결과물로는 특허 출원 1건 이상과 부가적으로 상표권, 디자인권도 출원 가능하며, IP기술컨설팅 보고서와 IP경영컨설팅 보고서를 제공한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IP나래사업은 전문가의 밀착형 IP기술경영 컨설팅으로 기술솔루션을 수립하고 융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등 기업이 직접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릉, 동해, 삼척, 태백, 정선지역의 지식재산 경영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