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태호 태백시장 “힘을 합하면 폐광지역의 새로운 날 열어갈 수 있어..”

hizone-gesipan-sang.jpg

류태호 태백시장 “힘을 합하면 폐광지역의 새로운 날 열어갈 수 있어..”

주성돈기자
18일 전국 폐광지역 시장ㆍ군수 임시총회 참석...
 
폐광지역 7개 시ㆍ군의 공동 대응에 관해 논의...
 

류태호 시장은 18일 오후 2시 화순군 대회의실에서 전국 폐광지역 시장·군수 행정협의회(이하 협의회) 임시총회에 참석, 한국광업공단법안에 대한 폐광지역 7개 시·군의 공동 대응에 관해 논의했다.

 

batch_[크기변환]2020. 8.18. 폐광지역 시장군수 행정협의회 [대회의실] 22.jpg

 

한국광업공단법안은 한국광해관리공단과 한국광물자원공사를 통합한 한국광업공단의 특수법인 설립을 골자로 하는 법안으로, 지난 728일 국회 상임위에 상정됐다.

 

협의회는 지난 3일 통합반대 입장문을 발표하고, 4일 박병석 국회의장, 성윤모 산업통산자원부장관 등 41개 기관에 이를 전달한 바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인사말에서 폐광지역 7개 시군이 제대로 힘을 합해서 현안을 해결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연대가 필요하다.”, “조금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힘을 합하면 이를 충분히 극복하고 폐광지역의 새로운 날을 열어가는 등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꼭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태백시에서도 열심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임시총회에서는 한국광업공단법안발의에 따른 공동 대응과 제25주년 33 주민운동 기념행사 참석 및 협조요청을 안건으로 다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