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 진단 검사비 지원해 드립니다”

hizone-gesipan-sang.jpg

“난임 진단 검사비 지원해 드립니다”

주성돈기자
도내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부부 대상...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사실상 혼인관계 유지도 적용...
 

태백시는 도내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부부(사실혼도 인정)를 대상으로 난임 진단 검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사실혼의 경우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사실상 혼인관계를 유지하였다고 확인된 부부로써, 사실혼 관계 인정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지침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부부당 최대 15만 원 한도에서 난임 시술의료기관에서 검사한 난임 진단 검사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부부는 검사 후 6개월 이내 의료비사용 증빙자료(난임진단 검사 내역 및 영수증) 및 신청서를 태백시 보건소로 제출하면 된다.

 

, 전국 난임시술의료기관에서 발급받은 난임진단 검사 내역서로 2020.6.1. 이후 검사한 건수부터 인정된다.

 

태백시 보건소 관계자는 난임 조기 검사 및 진단으로 치료 시기를 앞당겨 아기를 원하는 모든 부부들이 건강한 아기를 출산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