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농업인력지원 나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농업인력지원 나서

주성돈기자
일손 부족한 관내 농가 인력지원 나선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국인 계절 근로자 부족...
 

태백시가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를 위해 인력지원에 나선다.

 

batch_[크기변환]태백시청.jpg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고질적인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데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국인 계절 근로자 입국마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특히, 6월은 본격적인 영농기로 단기간 노동력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만큼 시는 농업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해 농촌인력 모집 및 농가 배정에 나서기로 했다. 모집대상은 20세 이상 ~ 70세 미만 구직희망자다.

 

, 10월 말까지 공무원, 유관기관(공공기관, 농협, 봉사단체, 자활센터,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120명 규모의 농업인력지원봉사단을 모집,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력 수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신속 지원할 수 있도록 농정산림과에서 농업인력지원 상황실도 운영할 계획이라며, “상황실에서는 농업인력 구인구직 매칭, 자활센터와 연계한 농업인력지원단 운영, 작목별 인력 수급 상황 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상황을 관리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취약계층 농가에는 농업인력 자원봉사단을 활용한 봉사자를 지원하고, 외국인 계절 근로자 미입국농가에는 일반구직자와 공공근로자, 자활센터 근로자를 연계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