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도교육청,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공급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도교육청,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공급

주성돈기자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농가 판로 확보와 소비 촉진, 학교급식 예산 활용...
 

강원도와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등교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 등 학교급식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판로가 막힌 농가에게 소비촉진을 통한 소득보전을 위해 학교급식으로 미 사용된 예산을 활용하여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 할 계획이다.

 

batch_[크기변환]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001.jpg

 

대상은 유····특수학교 학생 17만 여명이며, 도내산 친환경·일반 농··수산물 및 가공품 등으로 구성된 5만원상당 꾸러미를 학생 가정으로 상반기 중에 배송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4월 학교급식중단으로 미 사용한 학교급식비 예산 93억원(도비32, 시군비32, 교육청 29)의 예산이 투입된다.

 

·군 및 교육지원청, 학교장, 영양교사, 농협, 학부모, 생산자, 학교급식납품업체 등으로 구성된농산물꾸러미 급식지원협의체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를 통해 꾸러미 품목구성, 단가, 계약주체, 공급방식 등을 협의 하여 각 시·군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또한 농산물 꾸러미 사업 추진에도 불구하고 불용되는 예산은 학교급식 질 향상과 도내 생산 농가 및 학교급식납품업체의 소득 보전을 위해 전액 집행할 수 있도록 강원도교육청과 협의 하여 추진 할 계획이다.

 

강원도 농정국장은,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생산농가와 학교급식납품업체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등교 개학 후에도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납품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