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방문동거(F-1) 외국인 계절근로 한시적 취업허가제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방문동거(F-1) 외국인 계절근로 한시적 취업허가제 운영

주성돈기자
한시적 계절근로자, 모집인원 35명...
 
오는 6월 19일(금)까지 태백시청 농정산림과로 신청...
 

태백시가 국내에 방문동거(F-1) 체류자격으로 체류중인 외국인에 대하여 농업분야의 계절근로에 취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태백시청.jpg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업분야에 근무할 외국인의 입국이 지연된 데 따른 것으로, 모집인원은 35명이다.

 

방문동거(F-1) 자격으로 외국인등록을 하고 합법적으로 체류 중인 19이상 ~ 59이하 외국인 중 산채수확, 배추정식, 풋고추 재배 등 농업분야에 근로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619()까지 태백시청 농정산림과로 신청하면 된다.

 

, 국내에 방문동거(F-1) 체류자격으로 체류중인 외국인이더라도 가사보조인 직업을 사유로 방문동거 체류자격을 받은 경우와 외교관의 비동거 가족, 90일 미만 기간의 근로를 희망하는 외국인 등은 계절근로에 참여할 수 없다.

 

외국인 계절근로 한시적 취업허가제 운영기간은 오는 420일부터 10월 말까지 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농정산림과 농정기획팀(033-550-2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