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태백 건설기계 협의회, 태백시장에 부영주택 불만 쏟아네

주성돈기자
부영주택, 지역 업체의 공사참여 흉내만 내고...
 
일방적으로 낮은 장비 사용료 적용...
 

류태호 태백시장이 29() 오전 태백시청을 찾은 전국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 협의회 강원 태백지회 김용하 회장 및 회원들과 면담했다.

 

batch_[크기변환]2020.3.27.전국건설기계연합회 태백지회 임원진 면담 (1).JPG

 

오늘 시 방문에 앞서 경찰서에 집회신고를 하고 왔다.”고 밝힌 김용하 회장 및 회원들은 KBS 태백방송국 부지에서 아파트 신축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부영주택이 지역 업체의 공사참여 및 고용을 흉내만 내고 있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과 건설경기 침체로 건설기계 가동률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부영주택 신축 현장에는 325일 기준 타 지역 장비 13, 지역 장비 2대의 비율로 투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방적으로 낮은 장비 사용료를 적용하고, 시간단가 등 협의 요청에는 응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오는 415일부터 부영주택 신축 현장 두 곳의 게이트(gate)에서 생존권 투쟁을 위한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작업시간 8시간 준수, 지역단가 적용, 지역건설기계 고용 등 3가지 생존권 요구에 대해 시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류태호 시장은 지역 건설기계업체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 “부영주택과 지역업체들이 상생협력하며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