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태백시, ‘사회적 거리 두기’강화 위해 학원‧교습소 점검

주성돈기자
관내 63개소(학원 55, 교습소 8) 안내문 배부...
 
위반시 감염병예방법에 의거 300만원 이하의 벌금...
 

태백시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이행 여부 점검에 나선다.

 

태백시청.jpg

 

시는 자율적 참여 제고를 위해 관내 63개소(학원 55개소, 교습소 8개소)에 안내문을 배부한다.

 

안내문에는 오는 45()까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운영을 중단하거나, 불가피하게 운영을 할 경우 지켜야 할 준수사항이 담겨있다.

 

학원 및 교습소에서는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2회 점검해 대장 작성)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 금지)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시설 내 이용자 간 간격 최소 1~2m이상 유지 등을 준수하여야 한다.

 

위반 시에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특히 확진자 발생 시에는 입원치료비 및 방역비 손해배상(구상권)이 청구된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에 대한 자체 세부 추진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집단감염 위험시설 및 업종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점검에 들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에서는 이미 지난 19() 부터 직장 내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시청 구내식당에 아크릴 판막이를 설치해 마주보지 않고 나란히 식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