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직원,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전직원,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서

주성돈기자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활동 병행...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
 

태백시가 코로나 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태백시청.jpg

 

시는 지역경제 살리기 5대 분야 중점 추진과제로 시민홍보상권 활성화 및 서민지원지방재정 활성화기업지원 활성화코로나 19 예방 및 방역강화를 선정, 49건의 실천과제를 발굴해 추진에 매진한다.

 

대표적 실천과제로는 지역경제 살리기 신규 사업 추경예산 반영, 카드형지역화폐 탄탄페이 발행, 태백사랑상품권 할인율 10% 적용(6월 한), 코로나 19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 및 공유재산 분야 지원 등이 있다.

 

, 전 직원 지역경제 활성의 날 운영, 관내업체 우선발주 및 이용, 중소기업 융자추천 한도액 상향 및 소상공인 피해 상담창구 운영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활동도 병행한다. 동별 집중방역 인력지원을 비롯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청사와 다중이용시설, 교통시설 등에 철저한 상시 방역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겠다.”, “철저한 방역과 개인위생을 바탕으로 조심스럽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외부 식당 이용 등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