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 19 총력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코로나 19 총력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 "심각" 긴급대책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관계기관별 대응상황 점검...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코로나19가 위기경보단계 심각격상 등 중대 고비를 맞고 있는 데 따라, 오늘(27)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batch_[크기변환]2020.2.27.

 

류태호 태백시장 주재로 열린 오늘 회의에는 태백경찰서, 태백소방서, 태백교육지원청, 태백관리역,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육군제8087부대 2대대에서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19’ 관련 태백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대응 현황 및 각 관계기관별 대응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류태호 시장은 각 기관별 대처상황을 시민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홍보해 잘못된 정보나 유언비어로 인한 불안 및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기관 간 협조사항을 충분히 논의해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각 기관에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방역복 등을 지원 요청했다.

 

특히,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에서는 코로나 19 유증상자(확진검사 대상자 이외의 감염병 의심자) 격리장소 확보가 시급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태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인해 휴관을 실시하는 시설 직원 97명을 각 동에 배치(142), 3월부터 집중 방역 작업에 투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25일부터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도서관, 노인복지시설장애인복지시설, 박물관 등을 휴관조치 했으며, 태백고원자연휴양림도 28()부터 휴장하기로 했다.

 

다중이용시설 휴관 및 제한적 이용 외에도 장성통리5일장 임시휴장,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활동 연기, 노인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대상 상시 모니터링, 중소제조업체 대상 융자 이차보전 지원,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및 피해상담창구 운영 등 방역활동과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방안들을 동시에 추진하며 코로나 19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