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신천지교회 5개 시설 방역소독 완료

hizone-gesipan-sang.jpg

도내 신천지교회 5개 시설 방역소독 완료

주성돈기자
"코로나 19" 감염증 관련 방역소독...
 
거주지 관할 보건소, 접촉자 중 도민은 5명...
 

대구·경북에서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규모 지역사회 전파가 발생하면서 지역감염에 대한 도민의 우려가 증가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의심환자 401건에 대한 검사 결과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으며, 거주지 관할 보건소로 통보된 접촉자 중 도민은 5명이라고 밝혔다.

 

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640.jpg

 

도에서는 대구·경북지역의 집단 환자 발생에 따른 지역사회 내 2,3차 감염자 증가에 대비 도내에 위치해 있는 신천지교회 5개 시설(춘천, 원주, 강릉, 동해, 속초)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완료 하였으며 신천지교회는 219()부터 예배를 중단한 것으로 확인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국내 확진환자 지속 증가와 특정지역 집단 환자 발생, 자치단체의 각종행사, 각급학교 개학시기 도래, 중국 유학생 국내 본격 유입 등 코로나 19 감염증의 지역사회 감염 노출이 우려됨에 따라 집단수용시설, , 터미널, 공중화장실 등 취약시설에 대한 집중방역을 실시하는 등 도내 코로나19 감염증 유 입 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한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오염지역 방문 후 14일 이내에 37.5이상의 발열과 호흡기 이상 등 의심 증상이 발생하면 1339 또는 보건소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