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 2월 19일 오픈!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 2월 19일 오픈!

주성돈기자
농촌일자리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도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서비스와 연계...
 

강원도는 농업인구의 급속한 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농업인력 부족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농업현장 국내인력의 안정적인 중개와 체계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지원을 위해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job.gwd.go.kr/agri)”서비스를 219() 개시하였다.

 

태백시청.jpg

 

농촌일자리에 대한 정보·서비스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 및 부족한 내국인 인력을 대신해 도내에서 영농활동을 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은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농촌일자리 구인·구직 신청 및 상담,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농촌일손돕기 신청게시판 운영,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위한 교육훈련자료 제공, VR농촌체험, 고충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농촌일자리 구인·구직 신청 및 정보 서비스는 도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서비스인 강원일자리정보망과 연계하여 운영되며,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포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문버전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이영일 강원도 농정국장은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 서비스가 농촌지역의 일자리 정보 제공은 물론 도내에서 일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