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외국어 교육 추진 실무협의회 3기 구성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초‧중‧고 외국어 교육 추진 실무협의회 3기 구성

주성돈기자
신규 위원 6명을 위촉...
 
임기는 2021년까지 2년간...
 

태백시가 제3기 초중 외국어 교육 추진 실무협의회를 구성한다.

 

태백시청.jpg

 

시는 2기 협의회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기관추천을 통해 당연직 2명을 제외하고 신규 위원 6명을 위촉할 계획이다.

 

1월 중 구성될 제3기 실무협의회 위원의 임기는 2021년까지 2년간이다.

 

협의회는 초중 외국어 중심 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 영어 및 외국어 특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원어민 보조교사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위촉직 위원은 일선학교 관계자, 각급 학교 외국어담당교사, 외국어전문가, 그 밖의 교육사업과 관련된 기관단체 또는 주민대표 등 외국어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중에서 위촉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20159월 제1기 실무협의회를 구성한 이래, 2018년에는 제2기 실무협의회를 구성,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이 있는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