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강원도, 2019년 하반기 강원청년 기본교육“드림캠프”개최

주성돈기자
지역에서 자립을 도와주는 사업...
 
2년간 1인당 연 2,400만원 수준의 임금 지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공제조합은 12.2.()~12.4.() 홍천 비발디파크, 12.9.()~12.11.() 삼척 쏠비치에서, 2회에 걸쳐 23일 일정으로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및 도·시군 공무원 등 350명을 대상으로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 기본교육 드림캠프를 개최한다.

 

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640.jpg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살며 일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정규직 일자리와 함께 안정적 임금과 교통, 복지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립을 도와주는 사업으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사업장에 2년 간 1인당 연 2,400만원 수준의 임금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한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년 간의 정보 공유 및 화합의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조직이해, 대인관계,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등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과 도내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앞으로,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공제조합에서는 이번 기본교육을 토대로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주도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청년반상회', 청년컨설팅, 노무 상담, 직종특강 등을 통해 직업실무 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