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하이원 리조트 ‘세나클’사회봉사단, 가족 역량 강화 봉사활동 진행

주성돈기자
지역의 어려운 가정들고 소통 ...
 
자녀 양육을 함께 고민해요...
 

하이원 리조트(대표 문태곤) 직원들이 태백 아동센터와 협력해 지난 9일부터 12일 동안 태백시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등 12가족 32명을 하이원 리조트로 초청해 가족 역량강화를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나클.gif

 

이번 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는 태백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정신애 센터장의 재능기부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등의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별 상담을 통해 부모 코칭, 자녀와의 소통법 등에 대한 교육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태백 청소년 장학지원 센터 김미희 센터장은 프로그램 일정 동안 부모와 아이들의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12일 동안 아이들을 관찰하며, 해당 가정의 아이에게 맞는 양육방식을 지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하이원 리조트 사회봉사단인 세나클이 진행했으며, 다른 사회봉사단원들도 각자의 개인시간을 활용해 부모와 아이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감성쓰다), 쿠킹 클래스(디저트누리), 요가 및 다례체험(식음팀) 등 각자의 특기를 살린 재능기부로 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괄호안에 이름은 사회봉사팀 이름입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하이원 리조트 이다교 대리는 같은 또래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 입장으로서 주변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하게 됐다비록 12일 동안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참가 가정들이 집으로 돌아가서도 가정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하이원 리조트 사내 자원 봉사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하이원 리조트 측에서 봉사활동 진행에 필요한 경비 450만원을 지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