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노년기 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보건소, 노년기 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관내 경로당 등 생활터 10개소 대상...
 
올바른 식단 체험 기회를 제공...
 

태백시보건소가 오늘(7)부터 29()까지 관내 경로당 등 생활터 10개소에서 노년기 식생활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소.jpg

 

경로당 6개소 368, 노인복지관 1개소 60, 무료급식소 3개소 320명 등 총 748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올바른 식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개소에는 식사 전 영양 교육 후 저염식이를 제공하고, 6개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과 연계하여 제철 과일 등 건강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년기 식생활 중 저염식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영양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노인 이외에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 심뇌혈관교실만성질환 건강교실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