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현황 전수 조사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현황 전수 조사

주성돈기자
사회적 경제기업, 맞춤형 기초자료...
 
기업의 개별적 특수성을 파악, 지원 방향 설정...
 

태백시가 오는 1115()까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현황을 전수 조사한다.

 

태백시청.jpg

 

조사대상은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55개 기업이다.

 

시는 전화 또는 면접을 통해 업종과 종업원 수 등 일반사항부터 운영상태 및 주요 생산품(서비스), 향후 운영계획까지 전반을 조사한다.

 

이밖에도 기업 성장을 위해 희망하는 지원 사항 등을 확인, 향후 지역의 사회적경제 발전과 각 사회적경제기업의 맞춤형 육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 내용은 우리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이자 태백사회적경제네트워크(협의체) 구성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라며, “운영상황, 향후 계획 등 기업의 개별적 특수성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지원 및 지도방향을 설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