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하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추진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하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추진

주성돈기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4개 분야...
 
(대기, 수질, 폐기물, 비산먼지) 합동 점검...
 

는 대기질 개선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하여 2019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10.21 ~ 11.15일까지 도내 대기, 폐수 등 환경오염배출사업장 44개소에 대한 하반기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640.jpg

 

이번 점검은 오염배출사업장 관리 강화를 통한 대기질 및 수질 개선 등 청정강원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기업 불편과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기, 수질, 폐기물, 비산먼지 분야를 동시에 점검하는 통합점검으로 추진한다.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인 굴뚝원격감시체계 설치사업장, 민원다발 및 환경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사업장에 대하여 중점 점검하며 도 주관으로 시군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허가·신고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설치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방지시설 비정상가동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 등 전반적인 환경관리 실태를 포괄적으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무허가 시설 운영, 방지시설 비정상 가동 행위 등 고의성 있는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으로 재발을 방지하도록 할 방침이며 위반업체는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경미한 사항은 1차 시정 조치 후 그 결과를 제출토록 지도하고, 영세사업장에 대해서는 시설개선 유도와 사업장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환경오염 등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어떠한 관용도 없이 강력하게 단속해 나갈 것이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강원 실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