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공중이용시설 금연 합동 지도단속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보건소, 공중이용시설 금연 합동 지도단속 실시

주성돈기자
공중이용시설 합동 지도단속 실시...
 
유치원 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태백시 보건소가 오는 10()부터 1114() 기간 중 하반기 공중이용시설 금연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보건소.jpg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전면 금연 정책의 안정적 정착과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단속은 국민건강증진법 및 태백시 금연 조례에 따른 금연구역 2,0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단속반은 금연구역 시설기준 준수 여부 점검 및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등을 단속한다.

 

특히, 위반행위가 빈번한 금연구역과 지난해 새롭게 금연구역으로 지정 된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의 흡연행위가 집중 점검 대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과 조례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공중이용시설에서의 흡연자에게는 과태료 10만원이, 태백시 조례에 따른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자에게는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되며, 금연구역 지정 의무에 대한 시정명령 위반 시에도 위반 회수에 따라 170만원부터 500만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