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0년 감염병관리지원단 설치 운영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2020년 감염병관리지원단 설치 운영

주성돈기자
감염병 예방관리 시스템 구축...
 
청사 내에 지원단을 설치 운영...
 

강원도는 최근 도내 일원에서 매개감염병 환자의 지속적인 발생과 사망자 증가 등 각종 감염병에 대한 전문적인 대응이 요구됨에 따라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관리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640.jpg

 

이를 위하여 금년도 8월부터 매개감염병대응 전담팀을 기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20년도에 지원단 운영에 필요한 예산 3억원을 확보하고 도내에 소재한 대학병원을 대상으로 공모절차를 거쳐 역학조사를 담당하는 의사 등 10명 이내의 전문인력을 구성하여 ‘20년 하반기부터 청사 내에 지원단을 설치 운영하게 된다.

 

감염병관리지원단에서는 평소 감염병 발생동향 감시 분석과 소식지 발간, 현장 역학조사 기술지원 및 보건소 역학조사 담당자 교육, 지역사회 감염병 전달체계 구축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감염병 유행 등 위기상황 발생시 현장 역학조사 지원과 전문가 자문환자 접촉자 관리와 감염병 대응 긴급상황 업무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설치되면 중앙정부와 동일 수준의 업무역량 배양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위기상황 발생시 도 단위에서 자체 대응이 가능하게 되며, 감염병 발생 초동 단계에서 조기 유행 인지 및 판단기능 향상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감염병 관리가 이루어져 도민의 건강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