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사랑상품권, 구입시 5% 특별할인, 3% 적립 시행

hizone-gesipan-sang.jpg

태백사랑상품권, 구입시 5% 특별할인, 3% 적립 시행

주성돈기자
20주년을 맞아 대대적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 다양한 혜택
 

태백시가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20주년을 맞아 상품권 구매 촉진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 홍보에 나섰다.

지난 199910월 판매를 시작한 태백사랑상품권은 올해 2월까지 139억 원 이상이 판매되는 등 지역화페로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태백시청2.jpg

 

시는 올해 발행 20주년을 맞은 태백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이끄는 발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특히, 4월부터 올해 연말까지는 상품권 구매금액의 5%를 즉시 할인하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는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국비 지원에 힘입은 것으로, 시는 적립과 할인을 양분해 상품권 불법 사재기 및 유통을 예방할 계획이다.

 

, 추석 명절 전 운영해 지역특산품 및 제수용품 구입 등 지역 내 소비촉진제 역할을 톡톡히 했던 더블포인트제도 지속 시행한다이밖에도 SNS를 활용한 상품권 홍보 및 가맹점 확산 시민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해 태백사랑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유도한다.

 

시 차원에서는 각종 포상금 및 시상금, 격려금 등을 전액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여비와 당직비 지급액의 50%이상을 상품권으로 지급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시상금 및 포상금 3천8백여만,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금 2억5백만원, 맞춤형 복지포인트 지급 1억5천8백84만1천원 등 지난해 총 460백만원 이상이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었다.

 

, 공무원들이 자율적으로 월급의 일부를 상품권으로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솔선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 3월 한 달 기준으로 229명이 2천3백62만원을 구매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상권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민관이 모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구매와 사용 유도, 가맹점 모집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태백사랑상품권의 할인 차액을 노리는 사례 근절을 위하여 개인은 월 50만원, 법인은 반기에 600만원까지 구매한도를 제한하고,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조례를 상반기 중으로 개정하여 상품권 불법유통 제재사항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