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일반임기제·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6명 채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5년도 제1회 태백시 일반임기제 및 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아동보호, 청소년 지도, 재난안전 등 분야의 전문 인력을 보강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일반임기제 8급 상당 아동보호전담인력(1명), 9급 상당 청소년지도사(1명), 시간선택제임기제 9급 상당 **재난안전상황실 전담인력(4명)**을 채용한다.
채용 일정은 다음과 같다.
- 2월 20일~3월 6일: 공고 기간
- 3월 4일~3월 6일: 원서 접수
- 3월 19일: 면접시험
- 4월 중: 임용 등록 및 발령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200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며, 공고일 기준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충청북도(제천·단양), 경상북도(안동·영주·문경·예천·울진·영양·봉화)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자 또는 과거 해당 지역에서 3년 이상 거주한 경험이 있는 자여야 한다. 또한, 각 분야별 실무 경력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아동보호와 청소년 지도, 재난안전 분야의 전담 인력을 확보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및 안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력경쟁 임용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 → 알림마당 → 시험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