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문화재단, ‘고원을 달리는 꼬마 건축가’프로그램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문화재단, ‘고원을 달리는 꼬마 건축가’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건축에 관심을 가진 초등학생 대상, "고원을달리는 꼬마 건축가" 운영...
 
미래 환경을 이끌어갈 예비건축가인 어린이에게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 제공...

 

()태백시문화재단은 오는 1019일 꿈꾸는 예술터 탄광사택 누리큐브에서 건축에 관심을 가진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원을 달리는 꼬마 건축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rehi2. 태백시문화재단, ‘고원을 달리는 꼬마 건축가’프로그램 운영(1).png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건축사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며, 미래 환경을 이끌어갈 예비건축가인 어린이들에게 건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축 환경을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으로 문제 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키우고자 운영하게 되었다.

 

교육은 오는 101910시부터 17시까지, 저학년 과정(10시부터 13시까지)과 고학년 과정(14시부터 17시까지)을 나눠 진행된다.

 

참여인원은 저학년 20, 고학년 20명 총 40명으로, 조별로 건축사를 배정해 기초 건축강의, 건축모형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구글폼을 이용하거나 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에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참여인원을 모집한다.

 

태백시 관계자는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축과 문화의 관계를 이해하며, 지역의 문화유산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애향심 고취 및 문화예술의 소양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꾸는 예술터 탄광사택 누리큐브는 지역 주민들이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문화예술 전용공간으로, 앞으로 지역 예술가와 활동가들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