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예산회계결산검사로 재정 건전성 제고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예산회계결산검사로 재정 건전성 제고

주성돈기자
4월 22일부터 2일간 현장 점검을 실시...
 
재정상태와 사업운영 성과를 전반적으로 평가, 예산 사용의 효율성을 확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42일부터 25일간 2023회계연도 예산회계결산검사 수검을 진행하고, 422일부터 2일간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batch_hi2. 태백시  예산회계결산검사로 재정 건전성 제고(1일차)(3).JPG

 

이번 예산회계결산검사는 시의 재정 건정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시민에게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4명으로 구성된 결산검사위원이 세입·세출결산 및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검사 및 시 재정상태와 사업운영 성과를 전반적으로 평가하고 예산 사용의 효율성을 확인하였다.

 

특히, 결산검사위원들은 지난 422일부터 이틀간 장성탄탄마을 도시재생사업, ECO JOB CITY 도시재생사업, 매봉산 숲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 및 점검하여 사업예산이 목적대로 사용되었는지와 사업의 성과 등을 평가하였다.

 

정태교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이번 검사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공무원들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어 감사를 표한다라며, “검사 과정에서 도출된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하여 반드시 개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태백시는 재정확대에 따라 결산총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3회계연도 세입결산 총액이 6,768억 원, 세출결산 총액이 5,056억 원으로 2021년 결산총액 대비 27% 증가, 2022년 결산총액 대비 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직한 지역 소식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