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지동 도시재생 사업 본격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황지동 도시재생 사업 본격 추진

주성돈기자
맞춤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 지역의 도시공간 재창조...
 
빛나는 황지로 조성, 구 고용노동부 임대 또는 매각 등 협의...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황지동에 대한 도시재생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99111.황지동 도시재생 구상도.jpg

 

시에 따르면 황지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낙동강 1,300리 여정의 이음, 황지라는 사업명으로 사업비 177억여 원의 맞춤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여, 인위적 도시쇠퇴 및 중심 상권 기능을 상실해 가고 있는 지역의 도시공간 재창조에 나선다.

 

올 상반기에는 세차장과 지업사 등 보상 문제를 마무리하고 20여억 원을 투입하여 빛나는 황지로 조성, 황지동 집수리 등 6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지만 황지동 행정복지센터가 사업대상지에 포함되어 있어, 공사 동안 이전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행정복지센터의 임시 이전 대상지로 구 고용노동부 태백지청 건물, 석탄회관, 구 농업기술센터를 검토 중이지만 세 곳 모두 이전에 애로사항이 있다고 밝혔다.

 

구 고용노동부 태백지청 건물은 임대 또는 매각 등 활용방안을 협의하였으나, 청사 신축계획이 있어 현재로서는 임대 등이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석탄회관은 사용 공간이 협소하고 리모델링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여 임시 이전에 어려움이 있으며, 구 농업기술센터는 시 소유 건물로 가장 적합하나 행정구역상 삼수동에 위치하고 있어 여러 방안을 고심 중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황지동 주민 및 유관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전 최적지를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를 기점으로 도시재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