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과대포장·제품 재포장 집중 점검 실시

hizone-gesipan-sang.jpg

추석 명절 과대포장·제품 재포장 집중 점검 실시

주성돈기자
관내 대형마트 대상으로 재포장, 과대포장 등 집중 점검을 실시...
 
불필요한 자원 낭비 방지와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9일부터 916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대상으로 제품의 재포장, 과대포장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시청사 전경사진(1).JPG

 

이번 점검은 제품의 재포장 및 과대포장으로 인한 소비자의 비용부담을 줄이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 방지와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관내 대형마트 6개소를 대상으로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의 선물세트(종합제품) 등의 품목을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포장횟수, 포장공간비율 기준 준수 여부 합성수지 재질의 재포장 행위 일시적 또는 특정 유통채널을 위한 N+1, 증정·사은품 형태의 기획포장 여부 낱개 판매 제품 3개 이하 포장 여부 등이다.

 

포장 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해 포장검사 명령을 실시해 한국환경공단이나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의 전문 검사기관에서 검사받도록 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에 따라 위반한 제조·수입자에게 최대 300만 원의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오염과 자원이 낭비되지 않도록 제조업체의 자발적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