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제천~삼척 구간 조기 착공, 대선공약 반영’ 공동건의문 전달

hizone-gesipan-sang.jpg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제천~삼척 구간 조기 착공, 대선공약 반영’ 공동건의문 전달

주성돈기자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대선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
 
제천과 삼척 양방향 동시 착공을 촉구...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의장 태백시장)21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과 국민의힘 강원도당에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대선 공약에 반영하기 위한 공동건의문을 전달했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1).JPG

 

추진협의회는 대한민국 중심부에 위치한 12개 시·(강원도 태백시동해시삼척시영월군정선군, 충청북도 제천시단양군충주시음성군진천군, 경기도 평택시안성시)이 행정구역을 초월하여 평택삼척 간 동서고속도로 완전 개통을 목표로 20151월에 결성되었다.

 

동서고속도로는 정부가 1996년 국가 간선도로망 계획에 포함하여 발표하였으며, 전체 250km구간 중 평택제천 127km구간이 2015년 개통되었고, 2020년 제천영월 구간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그러나, 영월삼척 구간에 대해서는 진척이 없는 상태이다.

 

이번 공동건의문에는 통해 영월삼척 구간을 중점추진 대상사업에 선정해 줄 것과 예타 면제를 통한 조속한 사업 시행을 건의하였고, 아울러 미개통 123km 제천~삼척 구간의 조기 개통을 위해 제천과 삼척 양방향 동시 착공을 촉구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