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상공회의소 40년사 역사를 담은 책자 발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상공회의소 40년사 역사를 담은 책자 발간

주성돈기자
40년의 발자취를 보며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 마련...
 
상공업 역사를 보전하기 위해서 발간...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박 성 율)는 태백상공회의소 40년사 책자를 발간했다.

 

태백상공회의소 창립 후 역사를 한 권에 담아 태백상의40년사 책자를 발간하였으며, “40년의 발자취, 미래를 펼치다라는 부제로 1981년 창립 이후 초대 이길종 회장부터 박성율 회장 까지 상공회의소 일대기를 포토앨범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hi_hz책자3.png

 

40주년사 책자는 박성율 태백상의 회장의 발간사를 시작으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지역인사들의 축사로 이어진다.

 

책자는 총 5개의 chapter로 구성되며, 첫 번째 chapter는 태백상공회의소 연혁, 역대회장, 역대사무국장, 현재 14대 의원과 사무국에 대한 소개로 구성하였다.

 

두 번째 chapter “태백의 과거와 현재는 시 전경, 시가지 모습, 각종행사와 시민들의 모습을 시대별로 비교하여 동일 장소가 40년간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한 눈에 비교 할 수 있게 표현하였다.

 

금년은 태백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이면서 태백시 개청 40주년이기도 하다. 80년대 석탄산업 중흥기부터 석탄산업합리화 정책을 거쳐 고원관광힐링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현재까지 태백시 변천사를 사진으로 보면 급속도로 변화하는 과학기술과 상공업 발전을 느낄 수 있다.

 

세 번째 chapter태백상공회의소 발자취로 태백상공회의소 창립총회와 개소식부터, 상공회의소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사업회장단 및 의원 활동, 신년인사회,각종 회의, 교육 활동, 태백제, 합동결혼식 등의 행사, 회원서비스활동, 검정 사업 등에 관한 사진으로 구성되어, 상공회의소의 역사와 지역사회에서 상공인들의 활동을 살펴볼 수 있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발간되고 있는 40년간의 상의 발간 책자 소개로 구성되어있다.

 

 

네 번째 chapter태백상공회의소 40년의 기록이다.

 

컴퓨터가 보급되기 전 신문을 오려 스크랩 했던 40년 전의 자료부터 현재의 인터넷뉴스 자료까지의 자료를 함축적으로 담아, 회장단 활동, 대정부 건의활동, 국가지원사업 등 태백시 발전과 상공업 진흥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담았다.

 

마지막 다섯 번째 chapter태백상공회의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이다

 

40년간 약 240여개의 건의서 제출 목록과 초대부터 14대까지 회장단을 포함한 역대 의원들에 대한 기록, 끝으로 2021년 현재 태백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회생과 상공업 발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상의 추진 사업 소개로 마무리된다.

 

 

태백상의 함 억 철 사무국장은 태백상공회의소 40년사 책자는, 태백과 태백 상공업의 발전을 상공인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상공업 역사를 보전하기 위해 발간하여 상공회의소 회원사와 각급기관단체, 시립도서관 등에 배부하였으며, 40년사 책자를 압축하여 영상자료로도 활용하고 있다.

 

책자는 태백상공회의소에 비치하여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열람할 수 있으며, 책자 내용을 비롯한 상공회의소 활동은 태백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